사랑과 나눔의 중심지 재단법인 김포복지재단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소식재단에 바란다

각종 회의록 및 예산 공개
13-02-09 16:41 1,147회 1건
김포복지재단을 통하여 김포시의 복지를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하는 것은 좋은 일입니다.
그러나 아직 시행 초기로 각종 시행착오가 많을 것이란 생각도 드는 것이 사실입니다.
김포시 복지재단은 지자체 출연 기관으로 엄연히 말하면 공공기관으로 정보공개 대상입니다. 따라서 각종 회의록과 예산, 행정자료를 공개해야 하는 것이 의무이나 아직 공개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요즘 복지를 말하며 각종 사회복지재단에 대한 투명성 확보 차원에서 회의록과 예산을 공개하는 것을 요구하나 민간단체는 의무가 없기에 공개하지 않지만 김포시 복지재단은 김포시에서 출연하고 조례로 설립한 지방공기업으로 공공기관에 해당되므로 정보공개의 의무가 있습니다. 김포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위해서는 정보공개를 통하여 투명한 경영과 예산 집행 공개를 통한 김포복지재단에 대한 믿음과 신뢰를 주여야 합니다. 아름다운재단의 경우는 아르바이트생 수당까지 홈페이지에 공개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설립 10년만에 몇 백억의 기부금을 받아 운영하는 재단이 되었습니다. 이것은 기부금 사용에 대한 신뢰를 주었기 때문입니다. 대부분의 지자체 복지재단은 예산사용 공개보다는 기부금 계좌번호를 공개하는데 치우치는데 저희 김포시복지재단은 기부금 계좌번호 공개의 적극성보다는 각종 회의록과 행정자료, 예산집행 내역의 공개를 통하여 실질적인 복지
활동을 보여주었으면 합니다.

이민영
안녕하세요~ 김포복지재단입니다.
너무 늦게 답변을 드려서 죄송합니다
먼저 2012년도에는 홈페이지가 늦게 개설되어 공지가 없었음을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2013년부터는 2012년 결산부터 시작해 예산내역들을 공개할 예정입니다.
또한 정보공개 신청을 통해 요청한 부분에 대해서는 공개할 것입니다.
그리고 회의록은 아직 검토중에 있습니다. 확정되는대로 공개여부 말씀드리겠습니다.
항상 재단에 관심가져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사진없음